본문 바로가기
PS4

[PS4]프레디의 피자가게: 보안위반 플레이 후기

by Zaeito 2023. 6. 20.
반응형

[PS4] 프레디의 피자가게: 보안위반

Five Nights at Freddy's: Security Breach

기본정보

 

발매일 2021년 12월 16일
제작 Steel Wool Studios
장르 어드벤처, 호러, 오픈월드
심의등급 12세 이용가

 

공식 트레일러

 

 

간단한 게임 소개

 

Five Nights at Freddy's: Security Breach는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플레이어가 사랑하는 가족 친화적 공포 게임의 최신작입니다. Freddy Fazbear의 Mega Pizzaplex에 밤새 갇힌 어린 소년 Gregory로 플레이하세요. Freddy Fazbear 자신의 도움으로 Gregory는 재구성된 Five Nights at Freddy 캐릭터의 거의 막을 수 없는 사냥과 새롭고 끔찍한 위협에서 살아남아야 합니다.

[사냥꾼과 사냥감]

야간 프로토콜이 시작되면 Freddy Fazbear의 Mega Pizzaplex에 있는 애니메트로닉스가 모든 침입자를 끈질기게 추적합니다. Glamrock Chica, Roxanne Wolf, Montgomery Gator 및 Pizzaplex의 경비원 Vanessa는 필요한 경우 모든 Cotton Candy Pizza Stand를 뒤집을 것입니다. 한 곳에 너무 오래 머무르는 것은 현명하지 않습니다.

[생존에 적응하세요]

건물의 보안 카메라에 접근하여 환경을 조사하고 위험을 헤쳐나갈 경로를 계획하세요. 페인트 통과 장난감을 넘어뜨려 적의 주의를 분산시키세요. 적들이 당신의 위치로 끌리기 전에 그냥 빠져나가세요. 은신처로 뛰어들어 위험이 지나가도록 허용하거나 추격자를 따돌리십시오. 원하는 대로 플레이하되 적응할 준비를 하십시오.

[탐색 및 발견]

Freddy Fazbear의 Mega Pizzaplex는 손님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명소를 제공합니다. Monty Golf, Roxy Raceway, Bonnie Bowl, 하수구, Pizzaplex는 방대하고 발견할 음식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공식이미지

 

반응형

 

플레이 타임 & 기간

 

플레이타임: 6시간

플레이기간: 2023년 3월 14일 ~ 2023년 3월 16일

www.exophase.com

 

좋았던 점, 아쉬웠던 점

 

좋았던 점:

1. 몰입감: 기존의 프레디 게임들은 고정된 자리에서 해당 시간을 버티는 것이었다면, 이번 작은 돌아다니면서 퀘스트를 진행해야 하는 방식입니다. 그런 점에서 애니매트로닉스가 쫓아오는 공포감이 더 증가하였습니다. 

 

아쉬웠던 점:

1. 버그: 이 게임을 엔딩까지 못 한 이유 중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여러 자잘한 버그들이 있었으나 게임 진행이 막히는 버그는 어떻게 할 수 없었습니다. 전의 세이브 파일과 체크포인트를 불러와서 계속 도전해보았으나 스토리 진행에 필요한 객체와 상호작용이 안 되어서 진행을 못 한 것이 아쉬웠습니다.

 

2. 불친절한 진행: 지도를 통해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는 알려주지만 해당 장소가 정확히 어디인지 알려주지 않아 헤매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3. 난이도의 불규칙성: 스토리의 난이도가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갔다가 내려갔다가 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애니매트로닉스에게 눈에 띄지 않고 진행해야 하는데 특정 구간에서는 패턴도 의도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계속 바뀌다 보니 어려웠습니다. 그리고 플레이어를 감지하는 것 또한 제각각이었기 때문에 '이게 감지가 되네'와 '이게 감지가 안 되네' 반응이 계속 바뀌었습니다. 다른 적도 아닌 같은 적에게 그런 경우가 발생하다 보니 그 부분이 아쉬웠습니다.

 

4. 3D 멀미: 최적화의 문제였는지 게임을 진행하면서 어지럼증 호소를 많이 하여 30분 정도 지속해서 플레이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플레이를 1시간하고 어느 정도 휴식 후 다시 하는 방식으로 플레이하였습니다.

 

총평

프레디의 최신작으로 많은 기대를 받았으나 버그로 게임을 망치지 않았나 생각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기존의 게임의 틀에서 벗어난 새로운 게임을 만들었다는 것에 인상적이었습니다. 하지만 불친절한 설명과 각종 버그, 최적화 문제로 인한 3D 멀미 때문에 피로도가 높았습니다. 그래도 게임을 클리어하기 위해서 계속 플레이하였으나 스토리 진행이 되지 않는 버그에 1시간 이상 도전하였으나 실패를 맛보고 그대로 게임을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이 게임을 하시게 될 분들은 세이브 파일을 어느 기점마다 여러 세이브 파일을 만들면서 플레이하길 추천하고 3D 멀미에 약하신 분은 이 게임은 건너뛰시는 것이 건강에 좋을 것 같습니다. 저 또한 게임을 플레이하면 끝을 보는 성격이지만 중간마다 멀미 때문에 쉬면서 한 몇 안 되는 게임이었습니다.

 

메타크리틱 평가

www.metacritic.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