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프라인 행사

명조 in 홍대 - WELCOME TO 띵조랜드 후기

by Zaeito 2024. 6. 2.
반응형

명조 in 홍대 - WELCOME TO 띵조랜드

기간: 2024년 05월 27일 ~ 2024년 06월 02일

장소: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37길 30 파크뷰빌딩

 

외부

건물 하나가 이벤트 체험 공간으로 구성이 되어 있었습니다. 위치 자체도 홍대입구역에서 접근하기 좋은 위치였고 경의선 숲길이 가깝다 보니 게임에 관심이 없었던 분들도 호기심에 방문하기도 하였습니다. 대기도 오픈 전에는 줄을 서야 했지만 모바일 대기 등록을 통해 자신의 순번이 되면 안내 메시지가 와서 대기하는 시간을 줄여주어서 좋았습니다. 주말에는 스페셜 클래스도 진행하였고 안내도 잘 되었습니다. 외부에는 대기하는 시간 동안 덥지 않게 하기 위해 대형 선풍기도 곳곳에 설치가 되어 있었습니다. 안내해 주시는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안내해 주셨다 보니 원활한 입장과 행사 진행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내부(1층)

1층에서는 팜플렛과 쇼핑백을 주고 포토존 및 SNS 인증을 통해서 스탬프를 찍어주었습니다. 포토타임이 존재해서 해당 포토타임 때에 코스어분들과 같이 사진을 찍을 수 있었으나 점심시간 타임에 입장을 하다 보니 양양 캐릭터 인형과 사진을 찍었습니다. 그래도 총 2일 방문해서 같이 찍을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건물은 제일 꼭대기인 5층으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이동하고 내려오는 방식으로 체험이 진행되었습니다. 엘리베이터 탑승은 체험하고 있는 인원을 파악하면서 4명씩 입장을 시켜주었습니다.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는 동안 구매할 수 있는 굿즈 현황을 계속 업데이트를 해주어서 좋았습니다.

 

내부(5층)

5층에서는 흔히 게임에서 이야기하는 가챠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나오는 캐릭터에 따라 포토 카드를 주었으며 제일 높은 등급인 5성 캐릭터가 나오면 특별 리딤코드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실시간으로 이용하는 분들의 반응을 직접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어느 분은 원하는 캐릭터가 나와서 좋아하고 어느 분은 원하는 캐릭터가 나오지 않아 실망하시는 분들도 있었지만 다들 재미있게 즐겼습니다. 특히 직원분이 원활하게 진행을 잘해주었고 원하는 캐릭터가 무엇인지 행사는 만족하시는지 등 짧게라도 대화를 유도해 주어서 좋았습니다. 텐션 또한 좋아서 많은 인원이 이용하는데 텐션을 유지하시는 것도 대단하다고 느꼈습니다. 뽑기를 하고 나오면 외부에 계단 이용 주의 문구나 외부에도 캐릭터들이 곳곳에 장식이 되어 있었습니다. 건물의 높이도 높고 난간 형태이다 보니 혹시 모를 안전사고에 대비해 층별로 직원분들이 안내 및 안전을 점검해 주시고 있었습니다.

 

내부(4층)

8명에서 12명 정도 모여서 같은 난이도의 보스를 누가 빨리 클리어하는지 대결하는 체험 공간이었습니다. 빠르게 클리어한 사람은 빨간 스탬프를 얻을 수 있고 나중에 특별 리딤코드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게임 플레이도 플레이지만 출시 전 캐릭터를 미리 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경쟁한다는 점에서 의욕도 생기다 보니 재미있었습니다. 모바일로만 플레이를 해보았는데 PC로 플레이해 보니 확실히 컨트롤 부분이나 여러 부분에서 편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내부(3층)

2차 창작물을 진열해 놓은 공간입니다. 전부 퀄리티가 좋았고 하나하나 감상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2차 창작물이지만 공식과 견줄 정도로 하나같이 좋았고 모든 창작물을 관람하고 모은 스탬프를 스태프분에게 제출하면 이벤트 보상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굿즈 1종류와 리딤 코드 그리고 특별 스탬프를 얻었다면 특별 리딤 코드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내부(2층)

이번 층은 팝업스토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말에만 진행한 스페셜 클래스도 이곳에서 진행하였습니다. 굿즈들은 매일 입고가 됨에도 인기가 있는 품목들은 빠르게 매진이 되었습니다. 사지 못한 품목들도 있었지만 그래도 구매하고 싶었던 다른 품목들은 구매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게임이 런칭한지 얼마 안 된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굿즈가 많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굿즈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코드부터 이벤트 참여로 얻을 수 있는 굿즈,  굿즈 판매하는 곳에서 구매할 수 있는 굿즈까지 다양하게 얻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심지어 운이 좋게 특별 리딤 코드까지 얻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굿즈들은 하나하나 퀄리티가 좋아서 만족스러웠고 스탬프를 찍는 책자 또한 안내 및 디자인이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판매하는 굿즈 중에 그립톡이 제일 좋았는데 홍대에서 진행한 띵조랜드를 기념으로 만든 그립톡이어서 좋았습니다.

 

광고

*지하철 내부 광고*

*홍대입구역 광고*

*홍대 옥외광고*

 

총평

게임 런칭과 맞추어서 팝업스토어와 여러 업체와 콜라보를 하는 모습을 보고 적극적으로 게임을 홍보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유튜브 광고부터 지하철 광고, 옥외 광고, 버스 광고까지 다양한 지역, 다양한 방법으로 광고하고 있었습니다. 게임 런칭한지 얼마 되지 않아 팝업 스토어와 여러 음식 체인점들과 콜라보까지 하는 모습에 이번 게임에 모든 것을 걸었다는 회사의 의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팝업 스토어는 건물 하나를 임대하여 진행하였는데 직원분들의 안내도 좋았고 건물이 층별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래서 마지막 날에는 대기 번호가 1000번 대를 넘어가서 이용하지 못한 분들도 계실정도 였습니다. 대기는 모바일 웨이팅을 통해 입장 순서가 되면 안내를 해주어서 불필요한 대기시간을 없애주었고 언제 입장할지 대충 파악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5층 건물에 층을 내려갈 때마다 난간이 있는 형태이다 보니 직원분들이 안전을 계속 체크해주셨고 안내도 잘해주었습니다. 주말에만 진행한 스페셜 클래스도 인기가 많다 보니 9시부터 웨이팅 등록이었지만 인기가 있는 클래스는 오전 7시 30분에 마감이 되기까지도 하였습니다. 1층 포토존부터해서 5층에 뽑기 타임, 4층 보스 타임 어택, 3층 2차 창작물 관람, 2층 굿즈 구매까지 알차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직원분들도 매우 친절하셨고 게임에 애정이 생기고 이러한 행사가 있으면 가는 편인데 행사를 통해서 게임의 애정이 생기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적극적으로 마케팅을 하는 만큼 게임 또한 잘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