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S4

[PS4]돌연변이 닌자 거북이: 슈레더의 복수 플레이 후기

by Zaeito 2023. 7. 24.
반응형

[PS4] 돌연변이 닌자 거북이: 슈레더의 복수

Teenage Mutant Ninja Turtles: Shredder's Revenge

 

기본정보

 

발매일 2022년 06월 16일
제작 Tribute Games
장르 벨트스크롤 액션 게임
심의등급 12세 이용가

 

공식 트레일러

 

 

간단한 게임 소개

 

닌자 거북이: 슈레더의 복수는 닌자 거북이 게임을 새롭고 또 아름답게 빚어낸 벨트스크롤 장르 게임입니다. 레오나르도, 미켈란젤로, 도나텔로, 라파엘이 등을 맞대며 다시 뭉쳤습니다! 아울러, 지금은 전설이 된 1987년의 바로 그 디자인을 차용하여 Turtles In Time과 같은 고전 TMNT 게임에 경의를 표했습니다.

[등껍질 영웅들]
닌자 거북이: 슈레더의 복수는 시대를 초월한 고전 난투 장르를 기반으로 하여 획기적인 게임 플레이를 선보입니다. Dotemu(베어 너클 4)와 Tribute Games의 벨트스크롤 장르 전문가들이 힘을 합쳤습니다. 화려한 픽셀 아트 속에서 난투를 벌이며 가장 좋아하는 닌자 거북이로 끝없이 쏟아지는 위험천만한 적들을 물리치세요. 캐릭터마다 고유한 기술과 특수기가 존재합니다! 캐릭터를 선택한 뒤 적극적으로 콤보를 활용하여 적을 물리치세요. 숨 막히는 액션과 가공할만한 닌자 기술을 펼치며 치열한 전투를 경험하세요. 정신을 바짝 차리고 단독으로 슈레더와 풋 클랜을 상대해 보세요! 물론 4명의 플레이어가 각자 좋아하는 캐릭터를 선택한 뒤 동시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크랭에게 인정사정없는 거북이 친구들]
비밥과 록스테디가 채널 6을 습격했습니다! 크랭과 슈레더의 음침한 계획을 도와주기 위해 무시무시한 장비를 훔칠 모양이군요! 이제 닌자 거북이: 슈레더의 복수에서 여러분은 거북이 영웅들은 옛 향수를 일으키는 TMNT의 여러 장소를 넘나들며 전투를 벌여야 합니다. 맨해튼과 코니 아일랜드에서 도시 옥상과 눅눅한 하수도에 이르기까지, 무시무시한 4인조를 도와 풋 솔저, 트라이세라톤 전사, 록 트루퍼들을 차원 X로 쫓아내세요!

[거북이 파워!!]
아름다운 풀 컬러 픽셀 아트 그래픽과 고전 TMNT 느낌이 물씬 풍기는 분위기, 그 속에서 80년대 그 시절로 돌아가 보세요. 캐릭터와 탈것, 무기, 아이템, 배경 등 모든 요소가 1987년 만화 영화에서 영향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TV 속으로 직접 뛰어드는 듯한 기분을 느껴보세요! 끝내주는 유머와 액션인 뒤섞인 모험이 펼쳐지는 건 말씀드릴 것도 없겠죠!

※ 게임특징:
-80년대의 향수를 떠올리게 하는 아름다운 디자인
-아름다운 풀 컬러 픽셀 아트 그래픽
-최신 기기에 맞춰 완전히 새로워진 플레이 스타일
-최대 6명 동시 플레이 가능
-다양한 게임 플레이 옵션으로 TMNT를 상징하는 캐릭터와 탈것 이용 가능
-역대급 신규 스토리 모드

 

공식이미지

 

반응형

 

플레이 타임 & 기간

 

플레이타임: 5시간

플레이기간: 2022년 08월 31일 ~ 2022년 09월 02일

www.exophase.com

 

좋았던 점, 아쉬웠던 점

 

좋았던 점:

1. 코옵: 오락실 느낌을 느낄 수 있는 코옵을 지원합니다. 최대 6명이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4명도 많게 느껴졌는데 거기에 2명이 더 추가된 6명이다 보니 6명으로 플레이할 기회도 많지 않지만 6명이 할 수 있다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2. 그래픽: 옛날 오락실 게임 느낌이 나면서 이질적이지 않은 그래픽입니다. 캐릭터들의 모션과 적들의 모션이 자연스럽습니다. 맵을 선택하는 화면이나 인 게임에서의 주변 배경 화면이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썼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아쉬웠던 점:

1. 플레이 타임: 개인적으로 플레이 타임이 짧게 느껴졌습니다. 클리어까지 도합 5시간 정도로 그리 길지 않은 플레이 타임입니다. 그나마 플레이할 수 있는 캐릭터들이 많다 보니 다회차 플레이하더라도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으나 다회차 플레이는 선호하지 않아서 저에게는 아쉬웠습니다.

 

2. 난이도: 전체적인 난이도는 좋았으나 마지막 보스 부분에서 난이도가 많이 올라가는 것을 체감하였습니다. 그전까지는 스테이지 실패를 한 적이 없었으나 마지막 보스에서는 여러 번의 시도를 하여서 클리어하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난이도에 대한 갑작스러운 상승이 아쉬웠습니다.

 

총평

닌자 거북이 게임이 옛날에도 있었지만 시대에 맞게 잘 바뀌어서 만든 게임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닌자 거북이를 좋아하거나 옛날 오락실 게임을 좋아하셨던 분들이라면 재미있게 플레이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캐릭터들도 구현이 잘 되어있고 특유의 그래픽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싱글 플레이 게임을 하는 플레이어 입장에서는 코옵의 장점을 못 느낄 뿐 아니라 플레이 타임도 짧다 보니 그 부분에서는 아쉬울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벨트스크롤 액션 게임을 좋아하는 플레이어나 닌자 거북이를 좋아하시는 플레이어분에게는 추천해 드리는 게임입니다.

 

평가

www.metacritic.com

추천하는 플레이어

1. 협동하는 게임을 좋아하는 플레이어

2. 닌자 거북이를 좋아하는 플레이어

3. 옛날 오락실 게임을 좋아하는 플레이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