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S4

[PS4]인디비지블 플레이 후기

by Zaeito 2023. 6. 9.
반응형

[PS4] 인디비지블

Indivisible

기본정보

 

발매일 2019년 10월 8일
제작 Lab Zero Games
장르 ARPG, 메트로배니아
심의등급 12세 이용가

 

공식 트레일러

 

 

간단한 게임 소개

 

플레이 가능한 다양한 캐릭터, 깊고 풍부한 스토리 경험, 쉽게 익힐 수 있지만 마스터하기는 어려움 게임 플레이, Lab Zero Games의 전매특허인 높은 완성도로 만들어진 환상적인 세계 속으로 푹 빠져보세요!

 

우리의 이야기는 반항심이 가득한 두려움을 모르는 소녀, 아즈나로부터 시작됩니다. 시골 마을 외곽에서 아버지의 손에 자란 아즈나. 어느날, 그녀의 집이 습격을 받으면서 그녀의 삶은 혼돈으로 치닫고, 그녀는 수수께끼의 힘이 몸 안에서 깨어나는 것을 느낍니다.

 

본 게임 속의 거대한 판타지 세계, 캐릭터들, 환상적인 디자인은 다양한 문화와 신화로부터 영감을 받았습니다.

 

아즈나는 모험을 진행하면서 다양한 "화신"을 만나게 되는데, 그녀는 이들을 흡수해서 함께 싸울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게임 속에는 저마다 고유의 이야기와 성격을 보유한 다양한 화신들이 존재합니다. 머나먼 지역에서 온 사람들과 함께 힘을 합치면서, 아즈나는 자기 자신, 그녀가 사는 세상, 그리고 그 세상을 구할 방법을 배워 나가게 됩니다.

 

공식이미지

 

반응형

 

플레이 타임 & 기간

 

플레이기간: 2023년 5월 22일 ~ 2023년 6월 7일

플레이타임: 14시간

www.exophase.com

 

좋았던 점, 아쉬웠던 점

 

좋았던 점:

1. 스토리: 주인공의 시련과 자기 잘못을 바로 잡고 성장해나가는 스토리는 진부할 수 도 있지만 나름 재미있게 플레이하였습니다. 기승전결이 잘 맞아떨어지는 스토리였습니다.

 

2. 카툰풍 애니메이션: 카툰풍 애니메이션이 취향에 맞는 사람들에게는 충분히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 같습니다. 저 또한 플레이하면서 카툰풍 느낌이 매력적이었습니다.

 

3. 더빙: 영어 더빙이지만 매우 자연스러워서 게임에 몰입하는 데 좋았습니다.

 

아쉬웠던 점:

1. 플랫포머 구간: 과도한 플랫포머 구간으로 인해 이 게임이 RPG 게임이라는 사실을 망각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초반에는 못 가는 구간이 존재하고 스토리를 진행할수록 못 가는 구간을 갈 수 있게 되는데 그에 따라 플래포머 구간의 난이도가 상승하여 도전 욕구 보다는 이것을 또 해야 한다는 기분이 더 많이 들었습니다.

 

2. 버그: 스토리를 진행하다 보면 대시 기능이 생기는데 그러다 보니 맵을 실시간으로 불러오다 보니 그 부분에서 갑자기 맵과 상호작용이 안 된다거나 떨어져서 캐릭터가 죽어야되는 경우도 화면 밖에서 죽지 않고 있는 등 여러 버그가 후반으로 갈수록 많이 발생했습니다.

 

3. 동료 캐릭터: 많은 동료 캐릭터들이 있지만 스토리에 나오는 캐릭터들은 제한적이며, 같이 배틀을 할 캐릭터를 정하여 전투를 할 수 있으나 한번 정한 동료를 잘 변경하지 않다 보니 동료 캐릭터가 많다는 매리트를 잘 살리지 못한 것 같습니다.

 

4. 전투방식: 전투방식은 여러 캐릭터들의 공격을 명령해서 공격합니다. 공격은 방향키를 위 또는 아래로 하는 것을 조합하는 것으로 3가지 방법이 있고, 몇몇 캐릭터는 자세를 변경하는 기능도 있어서 여러 가지 공격 방법이 있습니다. 적을 띄우는 공격도 있기 때문에 적이 떠 있는 상태에서 공격하면 안 맞는 등 여러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처럼 공격 방식이 다양하지만 사용하던 캐릭터만 사용하다 보니 스토리를 진행할수록 캐릭터를 변경하지 않는 이상 달라지지 않아서 그 부분이 아쉬웠습니다.

 

총평

처음에는 RPG 게임인 줄 알았으나 RPG 대전보다 플랫포머 구간이 너무 많아서 내가 RPG 게임을 하고 있는지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카툰풍 애니메이션이 큰 장점이다 보니 엔딩을 보기까지 재미있게 플레이하였습니다. 카툰풍 애니메이션이 취향인 사람은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플랫포머 구간의 난이도가 진행을 할수록 어려워지고 중반부에 여러 맵을 돌아다녀야 하는데 어디를 가야 할지 두루뭉술하게 설명해주는 부분이 있어서 맵을 헤매는 부분도 있어서 이 부분이 맞지 않는 분은 이 게임을 그다지 추천하지 않습니다. 게임을 빠르게 플레이하여도 기본적인 플레이시간이  길다 보니 이 부분 참고하셨으면 하며, 그래도 재미있게 플레이한 게임이었습니다.

 

메타크리틱 평가

www.metacritic.com

반응형